-
타오바오 계정 동결이 되었습니다. 다행히 주문 처리하고 대부분 배송대행지 쪽으로 신청을 한 상태라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. 다만 기존의 시켰던 물건을 중국판 매자 측으로 환불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는데요.
그래서 저는 반드시 이 동결된 계정을 풀어야 했습니다.
동결되었을때 막막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.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해결했던 방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1. 첫번째는 뻔한 방식인 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것입니다.
타오바오 계정을 만들때 010으로 번호를 만들 수 있고 10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방식을 이용하거나 투넘버를 이용해서 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. '
2. 계정을 만들었으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상담사와 연결.
오른쪽 끝 ' 해외 소비자 지원' 탭에 들어간다.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탭이 나오고 클릭!
대화 말 :
처음에 hi로 시작합니다. 저는 파파고를 이용해 저의 짧은 영어지식을 보충하였습니다.
나 : can you speak engish?
나 : my ID stop when i log in
그럼 아이디 뭐냐고 물어보고 해외전화로 1~3일 후에 연락 갈 거라고 답장이 옵니다.
이틀 뒤 전화가 안 와서 다시 고객센터에 물어봤습니다. 이때는 바로 전화 오더군요.
타오바오 oversea -> 인사말
그리고 하는 말 : 다른 계정 쓰는게 낫다고
나 : ah~ nonono i have to this account 나 이계정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.
그러면 직원분이 묻습니다.
배송지 주소는 배송대행지 주소 말해주었고 , 주소는 제가 사는곳 주소를 말해줬습니다. 예를 들어 대구 그리고 남구 이 정도?
하이라이트 : 최근에 산거 뭐냐?
음~ 진짜 기억이 안 났습니다. 바로 배송대행지 측으로 들어가서 찾아서 품목 말해줬습니다. 이때 order number까지 말해주면 금상첨화입니다. ㅎㅎ
2개 정도 묻습니다.
이렇게 보면 짧아 보이지만 한 20분은 통화를 한 것 같습니다.
그리고 그다음 날 3일 후에 메시지 준다고 했는데 바로 다음날 왔어요.
Your account is back to normal status now,
요기까지만 읽어도 아 해결됐네.....라고 느꼈습니다.
로그인 방식
3. 중요한점
이제는 로그인 방식을 타오바오에서 직접 아이디 쳐서 들어가는 게 아니라 QR코드 로그인합니다. 그게 더 안전하다고 해요. 다행히 동결 풀어서 환불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.
타오바오 계정 동결이 되면 이 방법 써보시길 바랍니다. 사실은 이미 널리 퍼져 있는 정보지만 계정을 풀었다는 사람은 못 봤던 거 같습니다.